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용 국가자격증 시험 접수 방법 여기에서 확인

▶뷰티 칼럼

by HANHOJEON 2019. 7. 19. 15:12

본문

반응형

 

#한뷰전 #뷰티학과

헤어숍이나 피부관리숍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려면 미용 관련 국가자격증이 필수로 필요!

이용, 미용이 법적 허가제로 분류되어 있어서 면허증이 반드시 필요하기때문인데요!

특히 미용자격증이 있어야만 시술을 할 수 있기때문에 

미용자격증 취득은 미용인이 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그럼 미용자격증 신청 방법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먼저, '큐넷' 이라는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깔한 하얀 바탕 페이지가 나오네요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모든 국가자격증을 관리하는 홈페이지인데요, 미용자격증은 모두 이 곳에서 접수해야합니다. 앞으로 계속 들어와야하는 홈페이지이니 즐겨찾기는 필수~!

우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에 비용은 들지 않으니 걱정은 노노. 대신 미용자격증시험 접수할 때 비용이 드니 너무 아쉬워 마세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했다면 미용자격증 시험이 과연 있는지, 어떤 자격증이 있는지 구경하기 위해 자격정보에 들어가봅니다. 국가기술자격 탭을 누르면 아래쪽에 이용,미용 이라고 적혀있을거에요. 눌러보면, 네일 메이크업 일반 피부 를 확인할 수 있네요. 일반은 헤어자격증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국가공인 미용자격증이 헤어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아직도 일반 이라고 부르는것 같네요.

 

 

피부미용자격증을 눌러봤어요. 미용자격증은 필기, 실기를 봐야하고 금액은 둘 다 합치면 4만원 정도 되네요. 적지 않은 금액이니만큼 한 번에 합격하자구요. 필기시험 과목을 보니 뭔가 공부할 내용이 많아보이죠. 피부미용학, 피부학,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 입니다. 필기시험을 패스해야 피부미용자격증 실기시험을 볼 수 있으니 필기시험 공부도 게을리하면 안되겠네요. 인생 참 쉬운게 없어요. 

이왕 들어온 김에 피부자격증 검정 현황을 살펴봅니다. 작년 2018년 항목을 보면, 필기합격률은 43.2% 실기합격률은 39.4%네요. 절반도 합격을 못한다니. 접수하고 참석 안하는 허수 지원자가 좀 있다고 쳐도 어려운 시험임은 틀림없어보이네요. 국가자격증 이름을 달고 있을만 합니다. 합격한 분들은 자부심을 가져도 되겠어요.

성별 동향분석이란것도 있네요. 확인차 2018년으로 설정하고 클릭했더니 그래프까지 나옵니다. 큐넷 멋져요. 피부미용자격증 시험은 남자보다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이 지원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자 수는 약 20배 정도 차이 나네요. 이게 뭐라고 재미있습니다. 아, 우리 시험 접수해야했지. 정신 차리고 시험 일정 확인하러 이동합니다.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우리는 먼저 필기시험을 봐야하기때문에 언제, 어디서 피부미용국가자격증 필기를 볼 수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서울을 확인해보니 고등학교, 공단, 상설시험장 등 여러 곳이 나오네요. 집하고 가까운 곳을 찾아보세요. 선택을 누르면 시간도 나오니 원하는 일정을 확인해보고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필기시험은 시험 종료 즉시 당락을 확인할 수 있네요. 실기시험은 목요일 오전 발표네요. 보통 주말에 시험을 보니까 4일 정도 후면 합격 여부를 알 수 있겠네요. 어으 떨려. 이렇게 일정, 시험장 등을 잘 확인한 후에 원서접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미용자격증 종류가 많으니 내가 볼 시험 종목을 확실하게 체크하는게 기본중에 기본이겠죠?

아 시험보러 갈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없이 갔다가 시험장 입실도 못하고 시험비만 날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요. 미용자격증에는 신분증! 잊지마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