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이크업대학교 내가 선택했지!

▶뷰티 칼럼

by HANHOJEON 2018. 9. 26. 17:52

본문

반응형

메이크업대학교 내가 선택했지!

 

요새 메이크업관련 콘텐츠들을 인터넷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잖아요?

메이크업을 쉽고 빠르게 접하는 만큼 메이크업을 잘 하는 친구들도 많은 것 같아요~

요새 중학생만 되어도 다들 메이크업을 하고 다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유튜브 등에서 뷰티크리에이터 분들이 활동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메이크업을 쉽게 접하면서 진로를 선택할 때

미용에 관심이 많았던 친구들은 메이크업대학교를 진학하길 희망하고 있어요!

 

단순 뷰티메이크업으로 흥미를 가지기 시작한 학생들은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기 희망해 메이크업대학교를 찾아보는데

메이크업을 더욱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해서 메이크업대학교가 아닌

미용전문학교를 선택하는 친구들도 많죠!

 

저도 단순 흥미에서 시작했다가 진로를 선택할 때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생각하다 보 메이크업대학교 진학을 결심했던 경우인데요!

자격증 하나 없이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무모하게 시작했다가

메이크업대학교에서 한 차례 실패하고 미용전문학교로 진학했어요~

 

메이크업대학교에서 실습을 많이 하면서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했었는데

이론수업이 더 많았고 메이크업을 이미 배우고 온 친구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제가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어서 중도포기를 했죠.

 

그래도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기에

주변 지인의 추천을 듣고 미용전문학교로 입학을 하게 되었어요!

미용전문학교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처음 배워도

실습이 많아서 실력을 키우기 좋은 환경이라는 이야기 덕분이었죠!

학교를 둘러봤을 때 든 생각은 실습실이 정말 많다는 것이었어요!

이론 강의실 보다 실습실이 더 많아서 확실히

실습을 많이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요!

메이크업대학교에서는 이론강의실이 많았고

실습실은 학생수에 비해 적어서 제가 직접 해볼 수 있는 환경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많이 봤었어요.

 

미용전문학교에서는 실습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제가 직접 해보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이 되니까

수업을 듣는 시간이 너무 만족스러웠고 한 반에 학생 수가 적다보니

교수님이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서 일대일로 맞춤형 지도를 해주세요!

그래서 이해가 잘 되지 않았더라도 교수님의 지도하에

막히는 부분없이 실력을 키울 수 있었어요!

 

제가 다닌 학교는 국내 미용전문학교 중에서도 실습실이 가장 큰 학교에요!

그래서 실습실이 좋은 환경으로 되어있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환경인데요!

학교 강의실이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미용장 국가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되어있어서

 학교에서 수업듣고 학교에서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을 볼 수 있어요!

저도 학교에서 메이크업국가자격증 취득을 했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저는 졸업할 때 3개 자격증을 땄는데 저보다 많이 취득한 친구들은

5개 이상 취득한 학생들도 있을 정도에요!

 

국가자격증 취득도 중요하지만 실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수업인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실제 뷰티예술분야에서 활동하는

실무 전문가 교수님들이 있어서 가능한 수업인데요!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술들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수업이에요!

실무에서 활동하면서 든 생각은 이 수업을 그때 더 열심히 듣고 배웠다면

 실력을 더 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때 배워둔 기술들을 지금도 잘 활용하고 써먹고 있었거든요!

 

저도 학교다니면서 대외활동도 많이 했었는데

요새는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것 같더라고요!

학교에서는 수업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지만 밖에서

 활동을 한다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학교밖에서의 활동들을 권장하고 있죠!

 

그래서 학기 초부터 신입생들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요새는 패션쇼도 다녀오고 준오헤어 본사견학도 다녀오는 것 같았어요.

또 미용대회 출전은 여전히 많이 하는 것 같았고

미용봉사활동도 많이 다녀오고 있는 것을 봤죠.

가장 놀랐던 것은 요새는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많다보니

 오디션 프로그램에 미용 스탭으로 참가해서 활동을 하더라고요!

학생들이 실제 메이크업아티스트처럼 실무에서 활동하고

 그런 무대를 꾸미는 일원으로 참가해서 경험을 쌓는다는 것이

쉬운 경험은 아닌데 이런 활동까지 지원하는 것을 보니

 학교에 다시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였어요!

메이크업대학교 진학을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을텐데

 제가 전해주고 싶은 말은 결국 실무에서 활동할 생각을 하고 있는 친구들이라면

성적에 맞춰서 학교를 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진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고

내 능력을 키워줄 학교가 어디인지 명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하다는 거에요!

 

메이크업대학교를 나온다고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게 아니기에

직접 해보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직접 해보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는 미용전문학교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수시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

미용을 배우는 친구들이 한가지 길만 고집하기 보다는

실용적으로 생각해서 진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선택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